양조
2020.11.30 14:27
바나나주 병입
조회 수 763 추천 수 1 댓글 9
병입 과정 사진을 기대하고 들어온 사람들에게는 매우 미안하다. 사진을 까먹고 안 찍었다... 고운 메쉬 망으로 거른 뒤 면보로 다시 걸러 병입했다.
종종 임박품으로 나오는 스무디 베이스를 재료로 과일주를 만들면 꽤 괜찮은 결과물이 나온다. 최근에 올린 양조용 사각 용기, 에어락, 그로멧을 갖다가 발효조를 만들고 물, 베이스, 이스트를 재료로 술을 빚으면 위와 같은 사진의 모양이 된다. 베이스로는 1.12kg 바나나 퓨레 2통을 썼다. 이스트는 딱히 비싼 물건을 찾지 않고 제빵용 물건을 썼다. 에탄올 발효 용도로는 전혀 문제가 없다.
좀 서순이긴 하지만 선물한 후기는 대충 이렇다.
Who's CheapLifer

지마켓/옥션에서 물건을 구매하실 때 문상신공을 써주시면 칩라이퍼 운영을 하는 데에 큰 보탬이 됩니다.
11마존 추천 링크 - https://buy.11st.co.kr/sponsor/MKG1462
알리익스프레스 초대 링크 - https://a.aliexpress.com/_mP0fEX7
컬쳐랜드 문상 3만원 / 5만원권 링크
-
-
이스트가 다 죽은 것 같아 새로 주문했다. 이번 주엔 할 수 있으려나.
-
?
양조는 추천!
술에 바나나향 남아있나요?ㅋㅋ -
이게 바나나 양조한 향이구나 싶은 느낌이 듭니다.
-
?
디시 주류갤에 올리시면 반응 재미있겠네요
-
그러려고 했는데 무슨 이유인지 로그인이 안 되네요...
-
?
병입이 뭔가요?
-
?
칩라이퍼님이 김교촌님한테 술 선물한 거예요? 아 글고 배치 만든다고 하셨는데 배치가 뭔가요..
-
병입은 발효조에서 병에 담는 걸 말하고 선물한 것 맞고 발효조에 한번 양조 준비를 하여 술을 생산하는 것을 대충 매 배치 돌린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음 배치 만들 용도로 밑술을 만들었는데 날이 추워 그런지 활성화 확인이 더디다. 마치는 대로 양조 준비 사진 및 과정을 올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