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 수 1294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cregg.jpg

 

가루 계란 1kg, 18060원 (문상신공 가능)

가루 계란 1kg는 일반 계란 10kg를 이용하여 만든다고 한다. 대충 계란 10판 분량이 되는 셈으로, 일반 계란 가격에 비교하면 엄청나게 싸다.

블렌더에 물 1컵 반을 넣고 탈지분유 2큰술 및 가루 계란 4큰술을 넣어 돌린 뒤 이를 팬에 붓고 휘휘 저어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었다. 우유는 취향에 따라 넣지 않아도 된다. 처음에는 이게 요리가 되나 싶을 정도로 물 같은 느낌이지만 조금만 익으면 스크램블 에그 형태가 나온다. 맛도 일반 계란을 사용한 것에 비교하여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블렌더를 이용하지 않고 셰이커 병으로 섞어 만든 경우에는 질감 차이가 약간 느껴지는 정도.

가격이 매우 깡패라 계란 가격이 폭락하지 않는 이상은 가루 계란만 먹을 생각이다.

 

 

  • ?
    달려라청거북이 2021.08.08 03:52
    계란 10kg를 써서 만들었는데도 가격이 그 만큼 올라가지 않다니 희한하군요.우유는 취향에 따라 넣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는데 탈지분유를 말하는 건가요.요즘 계란 가격이 만원대 까지 가는 경우도 있던데 그런 상황에서 이런 돌파구를 찾는 모습 귀감이 됩니다.
  • profile
    CheapLifer 2021.08.08 17:34
    탈지분유+물이 사실상 우유입니다. 상품성이 떨어지는 계란을 쓸 수 있고 + 대량 생산 + 유통 비용 저감 등으로 일반 계란보다 더 싸게 팔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